동경전기대학교 교환학생 (10) 영문 건강검진서 발급

반응형

안녕하세요 적는중입니다.

지난 글에 이어 동경전기대에서 요구한 서류준비를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동경전기대 서류준비

 

동경전기대학교 교환학생 (9) 지원서, 이력서, 추천서 쓰기/영문주소와 Zip code

안녕하세요 적는중입니다. 교환학생에 합격했지만 동경전기대학교에서 입학허가증이 나오기 전까지는 예비합격자 신분입니다. 입학허가와 비자발급을 위한 여러 제출서류가 있었습니다. 지난

writing-mylife.tistory.com

10월 17일까지 (온라인 제출)

1. Application Form for Tokyo Denki University (TDU Format)* (지원서) 

2. Resume (TDU Format)* (이력서)

3. Certificate of Registration at SNUST (재학증명서 영문)

4. Transcript of Records at SNUST (성적표 영문)

5. Letter of Recommendation (지도교수 추천서)

6. Certificate of Language Proficiency (공인성적표 영문)

7. Medical Certificate (건강검진서)

 

11월 29일까지 (해외우편 직접 제출)

8. Financial Statement (Certificate of Deposit/Trust/Investment Trust Balance)  (잔고 증명 영문)

9. Facial Photo of the applicant (width 3cm x height 4cm) for TDU student ID card and for the application on the Certificate of Eligibility. (2 copies of printed photo) (증명사진 3x4 2매

 

급하게 제출해야 할 사항 중에서 건강검진만 남았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7번 건강검진서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건강검진서

입학허가와 비자발급에 필요한 건강검진 서류입니다.

일본학교의 특징인지는 모르겠으나 교내 재학생들을 1년에 한번 건강검진을 하더라구요.

우리는 기타 전염병같은 특이사항 목적으로 필요한 것 같습니다.

동경전기대 건강검진서 양식

건강검진은 동경전기대에서 정해준 양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뭘 검사해야하는 지도 몰랐는데 과기대 교환학생담당 선생님께서 참고용으로 양식을 보내주셨습니다.

certificate of health.pdf
0.09MB

그런데 이 양식을 채우기 위해 병원을 찾아간게 제 실수였습니다...

큰 병원으로 가세요

저 양식을 들고 동네병원을 먼저 찾았습니다.

처음 갔던 곳에서는 의사선생님이 영어를 모른다며 다른 병원으로 가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찾아간 조금 큰 병원에서는 검사기기가 없다고 더 큰 병원으로 가라고 했습니다.

결국 원자력 병원에 찾아갔습니다.

찾아가서 바로 할 수 있는 것도 아니었고, 일주일 정도 뒤에 시간이 비어 그 때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10월 17일까지 제출이었는데 10월 15일에 검사를 받았습니다.

결과를 받기까지 일주일이 걸린다하여 이미 기간 내에 서류제출은 불가능했습니다.

다행히도 과기대에서 동경전기대에 미리 연락을 해서 건강검진 서류만 늦게 제출해도 된다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건강검진을 미리 하시길 추천해요.

검사내용

피검사, 흉부 X-ray 정도만 있는 줄 알았는데 여러 병원에서 퇴짜를 맞아 기분이 많이 상했었습니다.

그런데 저 양식을 보면 그보다 검사할게 훨씬 많더라구요.

원자력 병원에서 다양한 검사를 했습니다.

체혈, 체뇨, 체변, 심전도, 청력, 시력, 흉부 X-ray 등 하루종일 병원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검사했습니다.

알고보니 공무원이나 기업에서 사용하는 채용신체검사서와 같았습니다.

좀 더 내용이 추가되어있긴 했어도 채용신체검사서와 내용이 같아서 채용 신체검사서(일반) 결과지도 함께 받았습니다.

채용 신체검사서 발급에는 증명사진이 필요해서 챙겨갔습니다.

건강검진 양식의 마지막 항목인 의사 소견 작성을 위해 가정의학과 의사선생님과 면담을 마치고 결과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검사비용

원자력병원에 처음 가면 진료카드를 발급해야합니다.

진료카드를 만들고 검사도 하고 결과지까지 발급받는데 사용한 비용이 총 107,440원이었습니다.

채용신체검사비용

만만치 않은 검사비용과 각 검사 진료과마다 대기하고 돌아다녔던 시간들 까지 생각하면 너무 큰 비용입니다.

정말 하루를 온전히 다 사용했어요.

결국 병원 by 병원

저와 같이 동경전기대에 파견가기로 예정되어있던 친구에게도 물어봤었습니다.

그런데 그 친구는 저 양식대로 하지 않고 그냥 병원가서 유학가는데 건강검진 해야한다고만 말하고 체혈, 흉부x-ray정도의 검사만 받았다고 했습니다.

물론 그 친구 역시 정상적으로 입학허가와 비자를 발급받았습니다.

제가 과한 노력을 쏟은 것이었어요.

 

과기대에서 보내준 건강검진 양식은 정말 참고용으로 어떤 것들을 검사하면 되는지만 파악하면 되겠습니다.

저걸 들고 병원에 찾아가면 검사를 잘 해주지도 않을 뿐더러 비용만 엄청 비싸집니다ㅠ

 

간단한 검사정도는 보건소에서도 가능하니 병원을 알아보기 전에 보건소에 전화해서 먼저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병원도 저처럼 무작정 찾아가지 말고 미리 전화해서 해외유학에 필요한 영문 건강검진서류를 받아야 한다 설명하고 예약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다시한번 정리하면,

먼저 건강검진 결과 발급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건강검진 먼저 해결하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건강검진 양식을 꼭 지킬 필요없이 영문 건강검진 결과만 있으면 되니 보건소, 병원에 미리 연락해보세요.

보건소와 병원에서 검사가 불가능하다고 하면 대학병원급의 큰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적는중이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 "서울과기대 교환학생"을 친구 추가하셔서 선생님께 편하게 질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