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적는중입니다.
제 블로그에 이것저것 많이 달렸죠?
맞아요! 광고가 달렸습니다~!!!
블로그 개설을 9월 11일에 해서 첫 글을 개시했었는데 약 2주 뒤인 9월 24일 오늘,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모든 게 이곳을 방문해주시는 여러분 덕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구글 애드센스 승인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약간의 우여곡절이 있는, 순탄하지 않은 과정들이었거든요...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같은 일을 겪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기준?
먼저 애드센스 승인기준에 대해 잠깐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웹사이트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구글의 명확한 기준은 없지만 다른 수많은 사람들의 시행착오와 추측으로 인해 정설로 받아들여지는 조건들이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선배 블로거들의 발자취를 보며 준비를 했습니다.
- 1000-1500자 이내의 글 작성
- 정보전달 글 위주와 어투(~입니다.)
- 하루 글 1-3개 (꾸준함이 중요)
- 15-20개의 작성글
일일 방문자수와 사진여부에 대해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15개 이상부터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라니, 생각보다 기준이 많이 낮아서 도전하는데 부담이 적었습니다.
게다가 저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쓰고 싶은 이야기와 다루고 싶은 주제들이 있었기에 글 쓰는 시간이 재밌었습니다.
개설한 첫 1주 동안 할 일을 다 미루고 글만 작성했을 정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중복 계정
사실 애드센스 신청은 꽤 전에 했습니다.
1주일 동안 글만 쓰다 보니 15개 이상의 글은 금방 채워졌거든요.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들어가 본 적도 없는데 이미 계정이 있다니요...;;
아무래도 제 아이디가 도용된 적이 있었나 봅니다.
구글 계정을 아주 옛날에 만들고 안 쓰다가 본계정으로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든요.
어쨌든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 고객센터에서 안내하는 대로의 방법들을 시도해 봤습니다.
왼쪽 탭의 계정에 들어가서 계정을 해지하라는데 보이는 것처럼 회색으로 막혀있습니다.
이 방법은 시도조차 할 수 없는 것이었어요.
문제 해결 도구를 누르니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났습니다.
저기서 하라는 대로 캐시도 지우고 쿠키와 SSL 2.0 설정도 모두 마쳤습니다.
다만, 문제 선택 칸에 '중복된 계정'에 대한 선택이 없어 전부 하나씩 시도해봤습니다.
결과는 모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해결방법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계정을 새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미 제가 갖고 있던 구글 계정이 어떤 사이트와 연동이 되어있어서 중복 계정으로 나온 것이지 현재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애드센스와 연결된 것이 아니니까요.
그래서 아예 구글 계정을 새로 만들고 그 계정의 애드센스와 블로그를 연동시키면 되겠다는 생각을 하고 모험을 해봤습니다.
핸드폰 번호나 주소 등의 개인정보는 본 계정과 같을 테니 구글에서 해킹이나 오류로 인식해 무한 승인 검토에 빠질지 모른다는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금방 승인 대기 메일이 왔고, 중복 계정에 관한 메일은 오지 않았습니다.
이때 애드센스를 신청한 날짜가 9월 17일이었습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 매일 2-3개씩 쓰던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꼬박꼬박 글을 작성하여 20개가 갓 넘었습니다.
그러다 9월 24일 오후 3시쯤, 연재 중이던 교환학생 시리즈 한편을 다 작성하고 나서 얼마 뒤에 승인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한 지 13일 만이고, 애드센스를 신청한 지 7일 만에 승인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중복 계정으로 인해 승인 신청이 안된다면 새로운 계정을 만드는 게 유일한 해결책인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구글 계정이 아닌 운영하는 블로그이니까요.
블로그 운영용 구글 계정을 만드니 또 하나의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크롬은 계정별로 브라우저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계정은 본래대로 사용을 하고 블로그 운영 계정은 운영에 관련된 일을 하기 편하게 세팅해 놓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 계정의 북마크 바에는 애드센스, 서치 콘솔, 애널리틱스 등의 운영 관련 사이트만 추가되어있습니다.
본계정은 이것저것 북마크 되어있어 불편한 반면 블로그 운영 계정은 깔끔해서 좋아요.
다음카카오 애드 핏
여담입니다만,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다음카카오 애드 핏을 신청해봤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를 클릭해야 수익률이 나는 반면, 다음카카오 애드 핏은 광고 노출만 돼도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대신 수익률이 매우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카카오 애드 핏을 신청하니 바로 카카오 광고가 붙었습니다.
사이트 심사를 하는 동안 광고를 게재해야 하더군요.
그동안 광고 노출도 집계는 계속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승인이 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수익으로 나진 않았어요.
최대 2주 동안의 승인 검토를 거치는 구글 애드센스와 달리, 카카오애드 핏은 바로 다음 영업일에 결과를 알려주었습니다.
콘텐츠 부족과 HTML 태그 오류로 거절되었습니다.
이때 게시글이 17개였습니다.
HTML 태그를 수정하고 총 19개의 글을 작성한 뒤 다시 재심사를 요청했습니다.
여전히 콘텐츠 부족입니다.
이리저리 알아보니 20개 이상의 게시글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미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난 이상 카카오애드 핏은 신청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또 신청하진 않을 겁니다.
여러 명의 선배 블로거께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률이 더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기 때문이지요.
부족한 제 글을 보러 와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첫 블로그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혹여 저처럼 구글 애드센스 중복 계정으로 인해 신청이 안되셨다면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신청하면 되니 포기하지 마세요.
앞으로 더욱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이 공부하겠습니다.
꾸준히 제가 좋아하는 것을 적어나가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적는중이었습니다.
'살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악하는 사람들의 부업/악보 판매 사이트 Sheet Music Plus, smppress 소개 (15) | 2020.10.04 |
---|---|
설치파일 NO/무료 mp3파일 합치기/Audio joiner사이트 (2) | 2020.09.30 |
무료 PDF 합치기/ JPG, PPT, Excel, Word를 PDF로 변환하는 사이트 (0) | 2020.09.30 |
애드고시는 끝났다/깡통블로그도 애드센스 무조건 승인? (0) | 2020.09.28 |
NCS, 컴활, 한국사, 기사, 체험형 인턴, 전공지식, 블라인드/공기업 취업준비 뭐 부터 해야하지? (5) | 2020.09.21 |